본문 바로가기

문학&문화/나의 시

네비게이션

반응형

 

열심히 살아왔고
, 여전히 열심히 살고 있고,

최선의 근처에 머물기 위해 항상 스스로를 혹사하고 있던 날,

갑자기 왜 이러고 있나 싶어, 왜 이렇게 사냐 싶어

책상의 서류 다 밀쳐버리고 중요한 약속마저 던져버린다.

어디론가 떠나보자, 차에 몸을 실어보지만 막상 거기서부터

진한 막막함을 느끼는, 그 왜소한 나를 직접 채근하지 못하고

룸미러를 통해 한심함을 전달한다. 인간아, 인간아.

너는 어디로 가고 싶으냐,

특별히 대답 없는 나에게, 다시 한 번

너는 어디를 가보았느냐,

자연스레 시선은 네모난 네비게이션을 향한다.

최근 목적지들, 참 좁게도 살아 왔구나,

다시 한심스런 눈빛을 던져본다. 됐다.

출발하자, 시작이 반이라더라, 가자, 가자, 가고 보자.

각오를 되새기며 차를 몰아간다.

차라리 차가 말이었다면, 또는 소였다면,

제 가고 싶은 대로 가는 곳, 모른 채 맡겨 볼 터인데,

눈 한번 깜빡이기 무섭고 손과 발을 끝없이 놀려야 하는

이놈의 기계는 마음이 가벼워지기는커녕 천근만근이라.

금세 불안하고 초조하여 표지판을 훔쳐보다가 결국

다시 네비를 켜고자주 가던 목적지를 누르니 그게 결국 집이다.

나는 왜 이렇게 살 수 밖에 없는가, 한탄하는 나에게 닫힌 문은

어서 들어오라는 말 한마디 없다.

아마도 내가 다시 나갈 것을 아는 듯하다.

반응형

'문학&문화 > 나의 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사  (2) 2017.07.11
사과의 힘  (0) 2017.07.07
건널목  (2) 2017.06.21
안개빛  (0) 2017.06.14
밤 같던 낮  (0) 2017.06.13